성주산휴양림

풍부한 피톤치드와 맑은 공기는 삼림욕장 "성주산휴양림"

성주산에는 질좋은 소나무를 비롯 느티나무, 굴참나무, 졸참나무, 때죽나무, 고로쇠나무 등이 자생하고 있는데 한낮에도 컴컴할 정도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나무들은 피톤치드(pytoncide)라는 향기를 발산하고 있는데 이 피톤치드는 식물이 자라는 과정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발산하는 향기로 그 지체에 살충, 살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왕성하게 자라는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주로 발산되는데 사람이 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하면 심신이 맑아져 과학적으로도 정신과 육체건강에 좋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풍부한 피톤치드와 맑은 공기는 삼림욕장으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보령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한번 들려봄직한 곳입니다. 휴양림 입구에서 정상 쪽으로 5백미터 오르면 휴양림을 만날 수 있고, 심연동계곡 쪽에도 휴양림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성주산 계곡의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더할 나위 없는 휴양지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이 일대의 계곡은 예로부터 화장골이라하여 그 수려함이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성주산 일대에 모란형의 명당 8개소(성주8모란)가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이곳에 감추어져 있다하여 화장골이란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휴양림 안에는 방가로 숙박시설이 있어 특별한 느낌의 여행이 되도록 도와준다. 한여름에는 방을 구하기 어려우므로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입장료 : 어른 - 1,000원 / 청소년 - 800원 / 어린이 - 400원

 ⊙ 주차료 : 소형 - 2,000원 / 대형 - 4,000원

 ⊙ 야영장비 : 2,000원

 ⊙ 통나무집사용료 : 1일 5만원~7만원

 ⊙ 방갈로 예약 및 문의 : 041-930-3529(휴향림관리사무소)

 

 

수영장

Hot
0
1,832 hits

성주산 계곡

Hot
0
1,831 hits

숲속의 집

Hot
0
1,558 hits

숲속의 집

Hot
0
1,624 hits


반응형 광고박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